자주묻는질문
[회원정보_로그인] 기존에 1365자원봉사포털 회원인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으나
아이디가 영문 대문자인 경우, 소문자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 : 아이디가 "ABC123" 인 경우 -〉 "abc123" 으로 로그인)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도입하여 개선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발급된 ID는 모두 소문자로 전환되었으며, 기존 가입자 모두 실명인증 절차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기존 아이디가 생각나시지 않는 경우
"아이디 찾기" 메뉴에서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또는 이메일 인증으로 아이디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타_센터 업무] 지역자원봉사센터에서 처리 할 수 있는 업무 안내
1. 개명 등으로 인한 회원정보 변경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직접 수정할 수 있는 정보 외에 회원정보 변경을 원하실 경우 지역 자원봉사센터에 연락하셔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2. 자원봉사 실적 등록 및 수정
: 자원봉사 실적이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봉사활동을 하신 수요처에 문의하시고, 수요처에서 실적을 등록했을 경우엔 지역 자원봉사센터로 연락하셔서 실적승인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3. 봉사자 카드 발급 및 마일리지(통장) 혜택
: 봉사자 카드나 마일리지(통장) 등은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관리합니다. 관련된 문의사항은 지역 자원봉사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4. 단체 봉사활동 참여 관련
: 봉사활동은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관리합니다. 관련된 문의사항은 지역 자원봉사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5. 수요처 등록, 관리자 승인
: 자원봉사자를 소개받을 수 있는 수요처로 등록을 원하실 경우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여 "관리자인증하기"메뉴에서 관리자 승인신청 후,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의 실사를 통해 승인 받으시면 수요처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6. 일감 승인, 반려, 등록
: 등록된 수요처는 자원봉사자가 직접 참여신청을 할 수 있도록 일감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일감은 자원봉사의 취지에 부합하는지 각 지역자원봉사 센터가 심사하여 승인 또는 반려하게 됩니다.
7. 영문확인서 발급
: 국문확인서는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개인정보관리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다만, 영문확인서의 경우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발급은 불가하여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로 발급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기타_소속센터] 자원봉사자와 수요처의 소속 자원봉사센터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자원봉사자의 소속 센터는 기존에 주거지 주소 기반이였으나, 희망지역 기반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는 언제든지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소속 자원봉사센터를 바꿀 수 있습니다.(변경한 자원봉사센터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수요처의 소속 센터는 수요처 주소 기반으로 정해지고 있으니 수요처 등록 신청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수요처 주소지와 자원봉사활동지가 다를 경우 2개의 자원봉사센터의 협조를 통해 조정할수 있으니 주소 기반의 소속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